카테고리 없음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

fonocent 2025. 9. 5. 18:27
728x90
728x170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은 1913송정역시장에서 오리구이와 오리탕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식당이다. 이곳은 6

tv.songdo101.com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은 1913송정역시장에서 오리구이와 오리탕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식당이다. 이곳은 6시 내고향 같은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어 광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미식 명소로도 알려졌다.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은 오랜 기간 지역민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곳이다. 전통시장 내에 자리한 이곳은 다양한 오리요리를 중심으로 신선한 재료와 진한 맛, 따뜻한 서비스로 손님들의 재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식당의 정확한 위치는 광주 광산구 송정로8번길 6-3 1층이다. 시장 골목에서 아주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등 주요 지도 앱에서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으로 검색하면 쉽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점심 특선부터 저녁 술자리까지 이용이 가능해서 시간대 불문하고 많은 손님이 방문한다.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의 대표 메뉴는 생오리로스와 오리주물럭, 오리탕이다. 기본적으로 오리 반마리(500g) 혹은 한 마리(1kg) 단위로 주문할 수 있다. 고기는 매우 신선하게 준비되고 특유의 잡내가 거의 느껴지지 않아 오리고기 초심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생오리로스 메뉴는 58,000원(한 마리), 33,000원(반 마리)에 제공된다. 오리주물럭 역시 33,000원(반 마리), 58,000원(한 마리)에 준비된다. 오리탕과 같은 탕 요리도 준비되어 있는데 깊고 진한 국물맛 덕분에 시장을 찾는 많은 손님들이 이 메뉴를 즐겨 찾는다.

이외에도 삼겹살, 육전 냉면, 떡갈비 냉면 세트 등 다양한 메뉴가 마련돼 있어 오리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동행이 있어도 무리없이 함께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점심에는 제육비빔밥, 육전비빔냉면, 떡갈비 메뉴 등이 제공되며 가격은 9,000원에서 13,000원선으로 지역 시장치고는 평범한 수준이다.

다양한 메뉴만큼이나 식당의 분위기도 매우 쾌적하다. 1913송정역시장 자체가 최근 현대적 감각으로 리모델링되었기 때문에, 깔끔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좌석배치가 특징이다. 가족 단위 방문, 단체 회식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을 만큼 넓은 실내를 자랑한다.

예약이 가능해 특별한 날에는 미리 연락해 자리를 잡아둘 수도 있다. 주차는 인근 시장 공용주차장 및 거리주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시장 공용주차장을 사용할 경우 1시간 무료 주차가 제공된다.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에서 제공하는 모든 오리요리는 신선한 생오리를 사용한다. 숙성된 고기나 냉동오리가 아닌, 그날 판매할 양만큼만 준비하여 고유의 맛을 최상으로 유지한다는 운영 철학이 있다.

오리구이의 경우, 고소하고 쫄깃한 육질과 담백한 마늘, 각종 야채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특유의 풍미가 두드러진다. 오리주물럭은 매콤달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져 술안주나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적합하다.

오리탕은 진한 국물맛이 인상적이다. 뽀얗고 구수한 육수에 야들야들한 오리살이 넉넉하게 들어 있으며, 국물 맛이 아주 깊어 숙취 해소나 보양식으로 자주 찾는 메뉴다.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의 또다른 인기 비결은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다. 전통시장 내 식당 특유의 따뜻함과 편안함, 무엇보다도 가족처럼 맞이하는 점원들의 정감어린 태도가 방문객들에게 만족감을 준다.

1913송정역시장은 1913년부터 시작된 전통시장에서 출발했다. 근래 대형마트와의 경쟁 속에 쇠퇴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시장만의 독특한 개성과 역사적 가치에 힘입어 여러 차례 리모델링, 상권 활성화 정책이 펼쳐져왔다.

최근 몇 년 사이 젊은 상인들이 시장에 입점하면서 세련된 감각과 전통이 어우러진 먹거리, 기념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새로운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 역시 이런 변화 속에서 전통과 현대의 맛을 이어가는 걸출한 식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13송정역시장의 음식들은 지역 재료를 이용한 건강식 중심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오리요리는 남도 지역에서 면역력 강화 음식, 보양식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송정역 시장 내에서는 오리구이, 오리탕 외에도 오리날개튀김, 오리 주물럭 등 다양한 오리음식을 파는 가게가 있다.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 높은 품질, 넉넉한 인심으로 미식 여행객은 물론 시장을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 회사원 회식 모임 등 다양한 고객층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시장 내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투박하지만 정감 어린 한식상을 맛볼 수 있어 좋다.

TV 방송, 블로그, 맛집 커뮤니티 등에서도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은 호평이 자자하다. 오리구이와 오리탕이 메인 요리지만, 점심 특선으로 나온 제육비빔밥 등도 매우 맛있다는 후기가 다수다. 특히 남녀노소 부담 없이 함께 식사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식당 내부는 크고 쾌적하다. 의자 간격이 넓어 대화하며 한가롭게 식사하기에 편하다.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고 환기 시설도 잘 되어 있어 고기 굽는 냄새가 강하게 배지 않는다.

메뉴판에는 생오리로스 1kg(한마리) 58,000원, 반마리 33,000원, 오리주물럭 (한마리) 58,000원, 반마리 33,000원, 제육비빔밥 9,000원, 육전 비빔냉면 12,000원, 떡갈비 냉면 세트(10,000-11,000원대) 등 다양한 구성을 볼 수 있다. 식사는 누구나 부담없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식사 후 후식으로는 시원한 냉면을 추천하는 손님이 많고,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아이와 동행 시에도 불편함이 없게 아기의자 등이 준비돼 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시장을 둘러보고 방문해보면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은 점심 때는 현지 직장인들, 저녁에는 가족·직장 단위 회식, 주말에는 여행객들로 붐빈다. 명절이나 연말연시, 주말 점심 시간에는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1913송정역시장에는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 외에도 싱싱한 야채, 전통 반찬, 다양한 간식거리를 파는 상점들이 많이 있다. 시장 곳곳에는 휴식공간, 공용화장실, 안내센터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위에도 매우 적합하다.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은 광주에 사는 주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송정역시장 투어를 온 여행객에게도 꾸준히 추천받는 곳이다. 오리구이, 오리탕, 오리주물럭 등 남도의 진한 맛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싶다면 꼭 한 번 방문해야 할 대표 식당이다.

만약 오리고기를 경험해보지 않은 손님이라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구이나 탕 형태로 주문해서 여러 형태의 오리요리를 함께 맛보는 것도 추천한다. 진한 국물, 도톰한 고기, 신선한 쌈채소와 소스 등 곁들임도 넉넉하게 내오니 푸짐하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시장 내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 평일 낮이나 저녁 시간대를 노리면 한적하게 식사할 수 있다. 주차장은 시장과 주변 공원에 마련되어 있어 큰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을 찾을 때는 시장 정문에서 도보로 약 3분 이내 접근해 찾을 수 있고, 전철‧KTX 송정역에서 내리면 바로 시장으로 입장할 수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식사와 시장 구경을 마친 뒤에는 주변 관광지나 소규모 카페, 디저트 가게 등을 들러 광주만의 문화와 맛을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은 코스가 된다.

이렇듯 6시 내고향 1913송정역시장 오리구이 오리탕 맛집 식당은 오리요리 맛집임과 동시에 1913송정역시장이라는 전통시장 속 지역문화의 한 복판에 살아있는 역동성을 품은 공간이다. 시장 특유의 인정, 지역과 맛이 만나는 진짜 남도음식을 한자리에서 느끼고 싶다면 반드시 추천할 만한 식당이다.

 

728x90
그리드형